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며 한국에 돌아와 다시 한국에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아유미. 일본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한국 국적을 가진 한국인이라고 하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되고 있어 아유미에 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아유미 어떤 연예인이며 출연작들과 노래들은?

■ 아유미 프로필

■ 일본인이 아닌 이유와 가수가 된 계기

■ 한국어를 잘하지 못했던 이유와 초창기 전성기 시절

■ 일본으로 건너가 활동했고 최근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다

■ 성형 사실과 과거 열애설 그리고 집


■ 아유미 어떤 연예인이며 출연작들과 노래들은?

먼저 어떠한 연예인인지 출연작들과 대표곡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아유미는 1984년 고향 일본 돗토리현에서 태어나 2001년 그룹 '슈가'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Shine', 'Secret', '큐티허니', '잘못된 만남'...등등 한국에서 노래를 불러왔고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영화 '사라져라, 군청', '워킹맨'...과 일본드라마 '퍼펙트 크라임', '코드 블루' 외에 여러 작품에 참여해왔으며 최근에는 한국에서 다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아유미 프로필

예명 아유미 혹은 아이코닉

본명 이아유미

일본명 이토 유미

생년월일 1984년 8월 25일 생으로 아유미 나이 만 35세

키 166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

국적 대한민국

최종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소속사 본부ENT(한국), 에이벡스(일본)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일본인이 아닌 이유와 가수가 된 계기

과거 알고있던 모습과 달리 더욱 더 예뻐져 돌아오면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 아유미.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으며 어떻게 연예인이 되었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현재 일본 돗토리현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부모님 아래에서 태어나 자라게 되는데 아무래도 일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본인으로 오해하고 있으나 사실 토종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집고 넘어가보자면 우선 그녀의 집안은 일제강점기 시절 한국인인 아유미의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일본으로 건너가 현지에서 자리를 잡아 살았기에 아버지는 재일교포 2세이고 어머니는 박명숙으로 대한민국 충청도에서 태어나 자란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그녀의 어머니가 한국에서 거주하다가 스무살 때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현재 아버지를 만나 결혼을 하고 아유미가 태어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녀가 추후 어른이 되고나서 두 개의 국적 중 한국을 택한 것이기에 아유미는 토종 한국이라고 하죠.

(본명이 이아유미로 전주 이씨라고 합니다.)

어찌됐든 한국인이지만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던 중학교 2학년 때 한국에 있는 외할머니 집에 놀러왔다가 가수 H.O.T 콘서트를 보러갔고 콘서트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연예계 관계자에게 캐스팅을 받게 됩니다.


■ 한국어를 잘하지 못했던 이유와 초창기 전성기 시절

그후 연예인이 되는 방향으로 가고 싶었지만 아버지가 반대를 하게 되나 단식 투쟁까지 벌여가며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내자 결국 아버지를 설득하여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한국에서 혼자살아가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단 일본에서 자랐던 탓에 한국어는 전혀 할 줄 몰랐던 아유미. 그나마 중학생 때 한국 가요를 들은 것이 한국의 공부가 전부라고 하는데 사실 어머니가 어릴적부터 일부로 한국어를 가르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일본에서 자라면서 다른 이들에게 차별 받거나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소통조차 잘 되지 않을 시기에 한국에서 외로운 연습생 생활을 보내다가 드디여 2001년 그룹 '슈가'를 통해 가수로 데뷔하게 되죠.

'Shine', 'Secret' 외에 여러 노래들을 발표하며 활동했었고 '슈가'가 최고의 여그룹 가수는 아니였지만 어느정도 인기를 받으며 활동했으나 가장 돋보이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은 바로 아유미 혼자 였는데요.


활동 초기에 한국어 실력이 서툴던 모습이 오히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으면서 왠만한 모든 예능에 출연하기 시작했고 심지어 2005년 당시 'MBC 예능 국장'이 그녀를 예능 기대주로 손꼽았을 정도였었죠.


전성기를 누리던 이 시절 그녀가 처음 정산 받았을 때 수억 엔을 받았다고 했으나 '슈가' 멤버들이 탈퇴를 하자 그녀는 2006년 '큐티허니', '잘못된 만남' 노래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활동했지만 끝내 해체를 막지못하고 2006년 12월에 해체를 하게 됩니다.


■ 일본으로 건너가 활동했고 최근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다

그렇게 그룹 '슈가'는 해체되면서 당시 소속사 사장이 이수만의 친형이였기에 그 인연으로 아유미는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하게 되었으나 활동이 뜸해지면서 일본 소속사인 에이백스로 이적하면서 일본 연예계에서 활동하기 시작하죠.

처음에는 '이토 유미'라는 일본 이름으로 연기자 활동을 하기 시작했으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2009년에 '아이코닉'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데뷔와 함께 삭발이란 충격적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고 2010년에는 시세이도의 브랜드 마키아쥬의 메인 모델로 선정되면서 일본 활동을 이어가게 됩니다.
(다시 '이토 유미'로 활동 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영화, 일본 드라마 '후쿠오카 연애백서', '게이샤 변호사 후지나미 사아카' ...등등 여러 작품에 참여해오다가 9년만인 2015년에 한국 예능에서 모습을 다시 비추게 됩니다.


이후 가끔식 한국 예능에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2019년 3월에는 한국 소속사 '본부이엔티'와 계약하는 둥 이제는 일본뿐만 아니라 다시 한국에서 활동을 펼쳐가고 있죠.


■ 성형 사실과 과거 열애설 그리고 집

한편 과거에 그녀의 모습을 보았던 사람들이라면 오랜만에 한국 예능에 등장한 아유미를 보고 사뭇 다른 모습을 느낄 수가 있는데 실제 그녀는 일본활동을 시작하기 직전 조금 고쳤다며 성형사실을 밝혔지만 대공사는 아니였다고 합니다.

이 외에 일본 활동시기 그녀는 일본 연예인 '각트'와 2012년 6월 열애설이 나면서 같은해 7월 열애를 인정해 연인 사이를 밝혔지만 이후 성격차이와 바쁜 일정탓에 2년만인 2014년 8월에 결별을 하게 되었죠.


최근에는 한국으로 이사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집에서 살아가고 있으며 한국 예능을 비롯해 개인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대중들과 소통해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드라마나 영화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하는 아유미.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