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스터트롯' 이후 많은 인기를 얻으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트로트 가수 노지훈. 레이싱 모델 및 BJ 활동하면서 뛰어난 몸매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이은혜.

이러한 이들이 방송에 출연하면서 주목되고 있어 노지훈 이은혜에 대해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노지훈 어떤 트로트 가수며 노래들은?

■ 노지훈 프로필

■ 축구선수를 꿈 꿨으나 그만둔 이유

■ 아이돌 가수로 데뷔했으나 트로트로 전향하게 된 계기

■ 아내(부인) 이은혜 프로필과 어떤인물일까?

■ 노지훈 이은혜 결혼스토리


■ 노지훈 어떤 트로트 가수며 노래들은?

먼저 어떤 가수인지 대표곡들과 함께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노지훈은 1990년 고향 인천에서 2녀 1남 중 막내로 태어나 2012년 'The Next Big Thing'앨범을 발표하면서 연예계에 발을 내딛은 인물로.


그동안 '벌 받나 봐', '너를 노래해', '손가락 하트', '안해도 돼' 외에 꾸준히 앨범을 발표했으며 최근 '미스터트롯'을 통해 엄청난 인기를 받게 되면서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 입니다.


■ 노지훈 프로필

생년월일 1990년 7월 12일 생으로 노지훈 나이 만 30세

키 186cm, 몸무게 74kg, 혈액형 ab형

최종 학력 서울체육고등학교

가족 아내(부인) 이은혜, 아들 노이안 외에 누나 노지혜, 노지은

소속 빅대디엔터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축구선수를 꿈 꿨으나 그만둔 이유

지금 받고 있는 인기와 달리 과거에는 아이돌 가수로 데뷔했었고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었던 트로트 가수 노지훈.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고 어떤 계기로 트로트로 전향하게 된 것일까? 

우선 어릴적 그는 부모님 아래에 태어나 지금과는 다르게 축구선수를 꿈꾸며 자라게 됩니다. 실제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시작한 축구는 서울체고 축구부의 골키퍼로 활약해오면서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까지 활동했지만 이를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집안 사정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의 아버지는 노지훈이 천호중학교 2학년 때 암 투병을 시작했고 2년 정도 계시다가 돌아가게 되었고 어머니 또한 그의 아버지 장례식 후 12일 만에 돌아가는 슬픔을 겪게 되는데요.


그리하여 자연스레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찾아오게 되자 이런 상황을 잘 알고 있던 친척들 아래에서 생활을 하게 되었고 그의 누나들(노지혜, 노지은)은 학업을 포기하고서 같이 살 집을 얻기 위해 돈을 벌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다가왔기에 그는 앞으로 축구선수가 될려면 대학도 진학해야 하고 학비를 비롯해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알았기에 자연스레 첫 번째 꿈인 축구선수를 그만두게 됩니다.

(현재는 연예인 축구단 FC MEN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 아이돌 가수로 데뷔했으나 트로트로 전향하게 된 계기

그렇게 축구선수라는 꿈을 포기하고 나서 제2의 꿈을 찾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가수. 2009년 '세상과 바꿀 너였는데'라는 노래로 앨범을 발표했고 2010년에는 20대 초반의 나이로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시즌1에 출연하게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톱8에 진출하며 방시혁의 선택을 받아 당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숙소생활을 하며 데뷔를 준비하였고 전 소속사 큐브엔터와 계약을 맺고 2012년 'The Next Big Thing'(타이틀 곡 '벌 받나 봐') 앨범을 발표하면서 아이돌 솔로 가수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너를 노래해', '니가 나였더라면' ...등등 노래들을 발표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못했으며 아이돌 시장이 컸던 탓에 무대에 설 기회조차 줄어들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들이 결국 슬럼프로 이어지게 됩니다.


슬럼프를 겪고 있을 때 어느 지인으로부터 '트로트'를 권유를 받게 되는데 사실 처음에는 트로트가 촌스럽고 굉장히 국한되어 있는 음악이라고 생각했으며 더불어 이전에 했던 음악을 포기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에 많이 겁났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트로트에 대해 막상 공부를 해보니 그동안에는 알지 못했던 다양성이 있었고 트로트 안에서도 다양한 장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전에 했던 음악을 트로트에 접목시켜 본인만의 트로트를 만들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기자 망설임 없이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게 됩니다.

그렇게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뒤 2019년 '손가락 하트' 노래를 발표했으며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비록 준결승을 앞둔 본선 3차전에서 탈락했지만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을 알리고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다만 '미스터트롯' 출연은 힘든 결정이였지만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집안에 가장으로 무언가를 해내지 못하면 가정을 지키지 못할 것 같아 결심을 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런 가족을 보면서 용기를 낸 것이라고 하는군요. 현재는 '미스터트롯' 이후 처음으로 찾아온 전성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 아내(부인) 이은혜 프로필과 어떤인물일까?

한편 아내(부인) 이은혜를 만나 2018년 5월에 결혼을 하고 같은해 11월에 아들 노이안을 출산하면서 현재 서울 동대문 전농동에 위치한 집(롯데캐슬)에서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는데 그녀는 어떤인물이며 과연 어떻게 만나 결혼하게 되었을까?


먼저 그의 아내(부인) 이은혜는 3살 연상으로 과거 피팅 모델로 주목 받다가 지인의 소개로 2011년 레이싱 모델로 영역을 넓혔고 더 나아가 종합격투기 라운드걸과 아프리카TV BJ로 활동했었던 인물로.

어릴적엔 고향 대구에서 태어나 몸무게가 80kg이 넘을 시절이 있었지만 그후 모델로 활동하면서 다리 길이만 100cm가 넘는 늘씬한 몸매를 가진 것으로 유명했었다고 합니다.


생년월일 1987년 6월 26일 생으로 이은혜 나이 만 33세

키 172cm, 몸무게 49kg, 혈액형 b형

가족 남편 노지훈, 아들 노이안

직업 모델, 레이싱 모델, 아프리카TV BJ

인스타그램 사용함.


■ 노지훈 이은혜 결혼스토리

이런 그녀와 그는 어떻게 만나게 된 것일까? 우선 노지훈이 슬럼프 시기를 가지고 있을 무렵 두 사람은 지인 집들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데 다른 누나들한텐 다 누나라고 했지만 오직 그녀에게만 "은혜 씨"라고 불렀고 이에 대해 이은혜는 기분이 상하게 됩니다.


그러나 알고 보니 그가 그녀에게 누나라고 부르지 않은 이유는 마음에 드는 사람에겐 '누나'라는 명칭을 부르고 싶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그렇게 첫 만남에 연락 처를 주고 받았으나 6~7년간 친구 사이로 지내게 되는데요.

(당시 두 사람 모두 애인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신년회를 지인들과 다같이 보내던 중 그가 그녀에게 잠깐 바람쐬러 나가자는 말에 그녀는 응했고 나와서 바람을 쐬던 중 노지훈은 이은혜에게 뽀뽀를 하고 바로 정식 프로포즈를 하면서 열애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서 부모님도 일찍 돌아가 외로웠던 그는 일찍 결혼하고 싶었던 마음에 그녀와 사귈 때부터 1년 안에 결혼하자는 이야기를 했고 결국 3개월 연애 끝에 2018년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혼전임신을 했던 탓에 6개월 뒤 아들 노이안을 출산하여 현재 3식구 모두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족이 생기면서 마음의 안정도 생기다보니 일도 잘 풀리게 된 것 같고 그에 따라오는 결과도 잘 맞이한 것 같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결혼전과 달리 책임감이 커져 아들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아빠가 되고 싶은 마음에 지금 보다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가지면서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나아가 해외 진출과 아이돌처럼 큰 공연장에서 트로트 공연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 트로트 가수 노지훈.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