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은 건설업과 금은방을 했던 집안에서 성장하나, 나이 7살 때 부모님이 이혼하였으며, 대학생 때 길거리 캐스팅을 받으면서 잡지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었고, 리즈 시절 때 남편 원빈과 결혼하고 아들까지 출산하게 되면서 연기보다는 결혼 생활에 중점을 두었지만, 최근 다시 작품활동을 재게 한 이나영에 대해 알아볼게요.
목차
- 이나영 프로필(나이, 키, 가족, 인스타)
- 이나영 집안 및 부모님 이혼과 학창시절
- 이나영 길거리 캐스팅을 계기로 연기 시작
- 이나영 리즈 시절과 영화 및 드라마 작품활동
- 이나영 원빈 결혼과 자녀 아들
1. 이나영 프로필(나이, 키, 가족, 인스타)
먼저 이나영은 1979년 고향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나, 1998년 '잠뱅이' 청바지 광고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서 그동안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 영화 '아는 여자'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해 왔으며, 최근에는 웨이브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로 프로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나영
- 생년월일 - 1979년 2월 22일
- 나이 - 만 44세
- 키 - 172.5cm, 몸무게 - 48kg, 혈액형 - B형
- 학력 - 신구대학 경영학 97학번
- 가족 - 남편 원빈, 아들(2015년생) / 부모님, 언니 이상숙, 오빠 이상득
- 종교 - 개신교
- 인스타 - 사용 안 함
2. 이나영 집안 및 부모님 이혼과 학창 시절
우선 어린 시절 이나영은 건설업을 했었던 아버지 이철승과 금은방을 운영하셨던 어머니에게서 삼 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나이 7살 때 부모님이 이혼을 결정하게 되면서 어머니는 미국으로 떠나 이나영을 포함한 삼남매 모두는 아버지 밑에서 성장하게 되는데요.
여담으로 현재 이나영 오빠 이상득은 명지전문대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여 강남 터미널에서 요식업을 하고 있고, 이나영 언니 이상숙은 디자이너로 유학까지 다녀올 정도로 수재라고 합니다.
어쨌든 아버지 밑에서 자랐던 이나영은 초등학생 때부터 동네아저씨들에게 "배우를 해봐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아버지와 함께 MBC 프로그램 '뽀뽀뽀'에 구경 갔다가 PD가 아버지에게 "저 아이 우리 프로그램에 출연시키지 않겠느냐"라는 말을 들었을 정도로 어릴 때부터 타고난 미모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예쁜 외모와 달리 이나영은 사람들 앞에 잘 나서지 못하는 내성적인 성격이었었죠. 그런 이나영은 학창 시절 간호사, 피아니스트, 스튜어디스 같은 여러 가지의 꿈을 꾸면서 그저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런 이나영은 고등학교 1학년 때 반에서 25등, 2학년때는 열심히 공부해 10등, 3학년때는 18등을 했을 정도로 무난한 공부 실력으로 1997년에 경기도에 위치한 전문대 신구대학 경영학 97학번으로 대학교를 들어가게 되죠.
3. 이나영 길거리 캐스팅을 계기로 연기 시작
그런데 대학교 2학년 어느 날 이나영은 강남역에 있는 영어 학원 수업을 마친 뒤, 친구들과 함께 로데오거리까지 걷던 중 "의류제조사의 카탈로그 모델을 찾고 있는데 해볼 생각 없느냐"는 사진작가로부터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됩니다.
길거리 캐스팅을 받게 된 이나영은 용돈이 아쉬워 아르바이트 돈벌이쯤으로 생각하여 모델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모델 활동을 하던 중 백기획이라는 기획사에서 찾아왔고, 이걸 계기로 이나영은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소속사와 계약한 후 이나영은 1998년에 '잠뱅이' 청바지 광고를 시작으로 여러 광고를 찍어 갔고, 단막극 '어느 날 갑자기',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 단역으로 출연하더니, 드라마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4. 이나영 리즈 시절과 영화 및 드라마 작품활동
영화 '에이지', 드라마 '카이스트' 외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갔고, 데뷔 초창기에는 예쁘다는 이미지와 다르게 독특하다는 이미지로 불려지면서 큰 작품에는 캐스팅되지 못하였으나, 2002년에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에 출연하면서부터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네 멋대로 해라'에 이어서 리즈 시절이었던 2004년에 이나영은 영화 '아는 여자'를 통해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까지 하며 미모와 연기력까지 모두 인정을 받게 됩니다.
그 후 이나영은 드라마 '아일랜드',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외 작품에 차근히 출연하면서 필모그래피를 쌓아갔고, 2015년에는 남편 원빈과 함께 결혼(이나영 결혼 이야기는 '5. 이나영 원빈 결혼과 자녀아들' 문단에서 조금 더 이야기하겠습니다)을 하게 되면서 배우 활동을 잠시 중단한 채 결혼 생활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렇게 원빈과 함께 결혼 생활을 이어 가던 이나영은 2018년에 영화 '뷰티풀 데이즈'라는 3억 2천만 원의 제작비로 만들어진 저예산 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해서 2019년에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강단이 역할로 연기를 했고, 4년 후 최근 웨이브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에서 박하경 역할로 작품활동을 이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외에도 무한도전 이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았던 이나영이 최근 방탕소년단 멤버 슈가가 진행하고 있는 유튜브 '슈취타'에 출연하면서 연기 활동 외에 콘텐츠에서 근황을 알리기도 했었습니다.
5. 이나영 원빈 결혼과 자녀 아들
한편 이나영 결혼에 대해 조금 더 얘기해 보면, 과거 2013년에 이나영과 원빈 열애설이 돌기 시작하면서 연애 사실을 인정하였고, 2015년 5월에 이나영은 남편 원빈 고향 강원도 정선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스몰 웨딩)을 올리며 두 사람은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후 이나영은 2015년 8월에 임신 소식이 알렸으며, 같은 해 12월에 아들을 출산하게 되었고, 남편 원빈 그리고 아들과 함께 여전히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촬영 현장에 갈 때에는 이나영이 아들에게 "일하고 올게"라고 말하며 촬영을 다녀온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배우 이나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