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년이 넘어가는 무명시절을 겪으며 조연부터 시작해 현재 위치에 올라서게 된 배우 심이영. 그리고 드라마를 통해 남편 최원영을 만나 결혼하고 현재 두 자녀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요.

최근 작품에 임하면서 여러 대중분들이 이들에 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어 두 사람에 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심이영 출연 드라마와 어떤 연기자?

■ 심이영 프로필

■ 직장생활을 했었지만 배우가 된 과정은?

남편 최원영은 어떤 배우일까?


■ 심이영 출연 드라마와 어떤 연기자?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와 출연했던 드라마 및 영화 등을 간략히 살펴본 다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심이영은 1980년 고향인 서울 마포구에서 1남 2녀중 둘째로 태어나 2000년 영화 '실제상황'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후 출연작들을 살펴보면 영화 '파송송 계란탁', '파주', '사냥' 외에 드라마 '로펌', '넝쿨째 굴러온 당신', '기황후', '아이가 다섯', '불야성', '열여덟의 순간'...등 수 많은 작품에 참여했었으며 최근에는 '맛 좀 보실래요?'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입니다.


■ 심이영 프로필

본명 김진아

생년월일 1980년 1월 31일 생으로 심이영 나이는 만 40세

키 160cm, 몸무게 47kg, 혈액형 a형

최종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병설금란여자고등학교

가족 남편 최원영 딸 최지율, 최선율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직장생활을 했었지만 배우가 된 과정은?

엄청난 필모그래피를 가지고 있는 그녀는 사실 어릴적부터 연기자가 되고 싶어했던 마음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실제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학업에 큰 흥미를 가지지 못하여 대학진학을 하지 않고 직장 생활을 시작했었다고 하는데요.


경리라는 직업을 가져보기도하고 제과기술도 배워보며 여러가지 일들을 해보던 중 주변 지인의 권유로 "배우를 해보지 않겠냐"는 말에 연기학원을 등록하고 연기 연습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기덕 감독 영화 '실제상황'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2000년 영화 '실제상황'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그녀가 출연했던 작품들은 흥행이 되지 못해 자연스럽게 긴 무명생활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게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무명배우로 활동하게 되지만 어느날 그녀를 알리게 되는 작품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바로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비록 맡은 배역은 조연이였지만 드라마 자체가 높은 시청률을 달성했기에 자연스럽게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그후 현재까지 쉬지 않고 연기에 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일일드라마 '맛 좀 보실래요'에서 주연을 맡고 있죠. 한편 과거 드라마 '백년의 유산'에서 최원영과 호흡을 맞춘 계기로 호감이 생겨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고


2014년도에 두 사람은 결혼을 하여 결혼 4개월여 만인 2014년 6월 20일에 첫째 딸을 놓고 2017년 6월 14일 둘째 딸을 놓으며 이 두 자녀들과 현재도 행복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 심이영 남편 최원영 어떤 배우일까?

다음으로 심이영 남편으로 알려진 최원영에 대해 간략히 살펴볼텐데요. 먼저 그는 1976년도에 태어나 2002년 영화 '색즉시공'을 통해 데뷔한 연기자로 영화 '무법자', '내가 살인범이다', '광대들' 외에 드라마 '너는 내 운명', '두 아내', '선덕여왕', '상속자들', '매드독', '스카이캐슬'... 등등 여러작품에 출연했었죠.


본명 최성욱

생년월일 1976년 1월 10일 생으로 최원영 나이 만 44세

키 183cm, 몸무게 73kg, 혈액형 a형

최종 학력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

가족 부인 심이영, 두 아이

소속 사람엔터


지금은 부인과 함께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지만 원래는 미술학도였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20대 중반 취미로 보던 중 배우의 꿈을 가지기 시작했고 이때 이후로 오디션을 보기 시작해 30번이 넘는 오디션 끝에 2002년 영화 '색즉시공'으로 데뷔하게 된 경우라고 합니다.


그후 몇 년 동안 영화 위주로 출연해오다가 2000년대 중후반부터 공중파 드라마에 점차 모습을 보이더니 이제는 훌륭한 배우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죠. 보통 그는 평범한 역할이나 실장님 등과 같은 훈남 역할을 주로 연기를 해왔던 배우입니다.


여기까지 심이영에 대해 알아보면서 남편 최원영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