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뛰어난 외모로 가수로서도 사랑받고 있지만 배우로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손나은. 사실 어릴적엔 집안 환경으로 미술을 접하고 화가를 꿈 꿨다고 하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되고 있어 손나은에 대해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손나은 어떤 인물이며 노래와 드라마는?

■ 손나은 프로필

■ 미술에 재능을 보였지만 연예인으로 데뷔하다

■ 최고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랑을 받는 중


■ 손나은 어떤 인물이며 노래와 드라마는?

먼저 어떠한 연예인인지 노래 및 출연작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손나은은 1994년 고향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태어나 2011년 그룹 '에이핑크'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덤더럼', '1도 없어', '미스터 츄' 외에  여러 노래들을 유행시키고 불러오고 있으며 가수 외에 연기자로서는 영화 '가문의 귀환', '여곡성'과 드라마 '대풍수', '무자식 상팔자', '두번째 스무살',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에 출연해왔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서 연기를 하고 있죠.


■ 손나은 프로필

생년월일 1994년 2월 10일 생으로 손나은 나이 만 26세

키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최종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학

가족 아버지 손승완, 어머니, 동생 손새은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중.


■ 미술에 재능을 보였지만 연예인으로 데뷔하다

걸그룹 '에이핑크'에서 센터 및 서브보컬을 맡고 있으며 연기자로서도 모습을 보이고 있는 손나은. 최고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는 그녀는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고 어떤 사랑을 받고 있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미술을 전공한 부모님 아래에 태어나 미술관 관장인 엄마와 집안 환경으로 인해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레 미술을 접했고 심지어 강남구청 미술 영재로 뽑힌적이 있을 정도로 미술에 소질을 보였던 아이였습니다.


그리하여 미술쪽으로 진로를 정하면서 화가를 꿈꾸고 미술 전시회도 자주 가며 꿈을 이루기 위해 생활하게 됩니다. 물론 그림 외에 음악을 듣고 장기자랑으로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긴 했지만 그저 취미생활이였기에 연예인쪽으론 아예 생각하지 않았죠.


그러던 중 가수가 되기 위해 오디션을 보러 가는 사촌을 따라갔다가 같이 지원서를 받았고 오디션을 참여하여 합격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JYP 연습생으로 있다가 소속사 큐브로 옮겨지기도 하면서 가수가 되기 위해 연습생 생활을 하던 중.


어느날 회사에서 가수가 아닌 연기자 연습생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생각하지도 못한 연기 파트로 넘어와 연기 레슨을 받았는데 막상 해보니 또 다른 재미를 느끼기 시작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고 했지만 다시 가요 파트로 넘어와 최종적으로 2011년 그룹 '에이핑크'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곤 데뷔하자 말자 큰 인기를 받고 주목 받는 그룹으로 이름을 알리고 활동하면서 연기도 해보고 싶었던 그녀는 2014년 동국대학교 연극학부로 입학하게 되는데요. 회사에서도 연기를 해보자고 하여 이때부터 에이핑크 활동을 병행하면서 드라마, 영화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후 영화 '여곡성',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작품에 출연하더니 최근 드라마 '저녁같이드실래요'에서 진노을 역할로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 최고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랑을 받는 중

한편 외모도 뛰어나지만 손나은 하면 뛰어난 몸매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리하여 인터넷상에서는 손나은 몸매 짤이 굉장히 유명한편이고 여자들 사이에서도 닮고 싶은 연예인으로 자주 거론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다이어트 관련 식품 광고 모델로도 발탁되기도 하였죠.


다만 운동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물론 자세 교정을 위해 발레를 시작하기도 했고 여러가지 운동을 통해 효과를 보긴 했으나 그만큼 힘들었기에 그녀는 활동적인 운동은 본인과 맞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렇게 운동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스포츠 제품인 아디다스를 무척 좋아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해외나가게 되면 아디다스 매장에 들려 물건을 구매하기도 한다는데 그 만큼 평소에 아디다스 제품을 많이 입기도 하고 춤 연습을 할때 아디다스 레깅스를 자주 입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더불어 안무 영상속에서 레깅스를 입고 춤 추는 모습이 유명해지자 일명 '손나은 레깅스'라고 불려지기도 했는데요. 이 제품이 그녀로 인해 엄청 유명해지자 완판이 되었고 본인 역시 그 제품을 재구매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모습이 전해졌는지 결국 아이다스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었죠.


그리고 몸매도 좋고 얼굴도 뛰어나지만 옷 잘 입는 스타로 자주 꼽히고 있는 연예인이기도 합니다. 핑크 위주의 패션을 좋아할 것 같아 보이지만 그녀는 올 블랙 패션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하며 과거에 옷장을 공개했을 때에도 검은색 위주였었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여러 매력을 지니고 있는 그녀는 팬들에게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6년에 본인의 23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서울 월드컵공원에 '손나은 숲'을 조성하기도 했으며 '손나은 별'이라는 이름으로 별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 해외 유학을 따로 가지는 않았지만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원래는 안경을 착용했었지만 2014년 안구내 렌즈 삽입술을 받았다고 하고 손나은 동생이 골프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손새은이라고 합니다.


여기저기서 배우 손나은이라고 부르는 것도 어색하고 아직 적응이 안되고 지금 "이런 배우가 되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것도 조심스럽지만 더 노력하고 꾸준히 가다듬어서 나중에 사랑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하는 손나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