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교적 늦은 나이에 데뷔를 하였지만 순탄대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고보결. 한때 서울예대 수석 입학과 조기 졸업을 하여 이목을 끈적이 있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드라마에 참여하면서 대중들의 호기심을 받고 있는데 그리하여 고보결에 관한 모든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 고보결 어떤 배우이며 출연작은?

■ 고보결 프로필

■ 연극부터 시작해 대중적인 배우가 되기까지


■ 고보결 어떤 배우이며 출연작은?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와 출연작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우선 고보결은 1988년에 태어나 2011년 영화 '거북이들'을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간 출연작으로는 영화 '역린', '그랜드 파더', '커튼콜' 외에 소수의 작품과 드라마 '천상여자', '프로듀사', '도깨비', '고백부부', '아스달 연대기' 외에 여러 작품에서 열연을 펼쳤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를 통해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고보결 프로필

본명 고우리

생년월일 1988년 5월 2일 생으로 고보결 나이 만 31세

키 165cm

가족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최종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기과

그 외에 인스타그램 활용함.

■ 연극부터 시작해 대중적인 배우가 되기까지

처음에는 연극과 독립영화에서 연기를 해오다가 대중적인 작품에 참여하기 시작한 고보결. 과연 어떻게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을까? 사실 그녀는 중학교 2학년때 오히려 아버지의 손에 이끌려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기 학원 첫 수업에서 두근거리는 설렘을 느끼게 되면서 동시에 연기의 맛에 빠져 들게 되었는데요. 그후 안양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대학에 진학하면서 더욱 더 연기를 파고들게 됩니다.


그러던 중 학교 선배님들이 "연극이 최고야. 무조건 연극부터 해야해"라고 언급하여 연극 무대에서 먼저 연기를 하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한때 밀양 연극제에 찾아갔으나 당시 연출을 맡은 선생님이 "너는 얼굴이 작아서 연극은 힘들어" 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이러한 말에 오히려 발끈해 연극을 하겠다고 고집을 부리기도 했다는데요. 그후 연극과 독립영화에서 경험을 쌓은 뒤 영화 '거북이들'을 통해 대중적인 작품에 참여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그후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대중적인 작품에 참여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가게 되는데요. 다만 비교적 늦은 나이에 데뷔를 알려 사실 조금은 아쉽지만 지금까지 천천히 올라가고 있는 것에 감사하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지금까지 매 작품 변신하며 한 계단 한 계단 열심히 오르는 중이며 최근에는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서 오민정 역할로 연기하고 있죠.


그 외에 고보결은 학력 중 서울예술대학 연기과 수석 입학과 조기 졸업을 한 인재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상형은 본인의 가치관과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이라고 하는군요.


여기까지 새롭에 알려지고 있는 배우 고보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