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잘하고 자기관리 잘하는 싱글남 중견배우 김일우. 과거에는 연기에 대해 방황하고 동생을 떠나보내면서 우울증을 앓기도 했다고 하죠.
이러한 그가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되고 있어 김일우에 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김일우 어떤 배우며 출연작들은?
■ 김일우 프로필
■ 재수 시절 예술이 하고싶었고 탤런트에 응시하다
■ 수면제를 먹으며 힘들었지만 극복하고 멋진 배우 되다
■ 동생 사망과 우울증 그리고 결혼, 집
■ 김일우 어떤 배우며 출연작들은?
먼저 어떠한 연기자인지 출연작과 함께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김일우는 1963년 고향 서울 마포구 아현동에서 태어나 1985년 'K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인물로.
그간 출연작으로 영화 '아이리스 2 더 무비', '자전차왕 엄복동'...과 드라마 '이화', '작은 아씨들', '달콤한 인생', '내사랑 내곁에', '패션왕', '킬미힐미', '끝까지 사랑', '꽃길만 걸어요'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해왔으며 연기력이 뛰어나고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은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 김일우 프로필
생년월일 1963년 6월 19일 생으로 김일우 나이 만 56세
키 181cm
최종 학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소속사 디에이와이엔터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안함.
■ 재수 시절 예술이 하고싶었고 탤런트에 응시하다
훌륭한 연기자로 25년간 꾸준히 연기자로 활동해오고 있는 배우 김일우.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으며 무슨 계기로 연기를 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결혼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우선 어릴적에는 연기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없었고 그저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한성고등학교를 다니다가 대학에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재수를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재수 시절 그는 프랑스 문화원에 가서 하루 종일 영화보고 근처 갤러리에서 전시 구경을 하게 됨으로써 예술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던 중 중앙대 연극영화학과 공연 전단지를 받게 되면서 영화연출을 꿈꾸게 됩니다.
그리하여 영화연출을 목표로 삼고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진학하여 영화, 사진, 무용 등에 도전하며 대학 시절을 보내던 중 동기였던 배우 이재룡이 KBS 공채 원서를 가져와 시험을 같이보자고 얘기했고 결국 탤런트 시험에 응시하게 되는데요.
■ 수면제를 먹으며 힘들었지만 극복하고 멋진 배우 되다
그리고 함께 탤런트 시험을 보고 4차까지 같이 올라갔으나 정작 이재룡은 떨어지고 혼자 1985년 KBS 탤런트 11기에 합격하게 됩니다. 그후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연기력을 쌓게 되지만 연기를 하면 할수록 어렵게 느껴지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한때는 방황도 많이 했고 심한 좌절감에 수면제를 먹지 않으면 잠을 이루지 못한 시절을 겪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변에서 힘이 되는 조언을 받으며 힘든 시절을 극복하게 되죠.
그후 드라마 '신입사원', '달콤한 스파이', '호박꽃 순정', '꽃길만 걸어요'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여 능글맞은 연기든 선역이든 모든 역할을 소화해내며 지금까지도 대중들의 주목을 꾸준히 받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그의 이름 앞에 '명품 조연'이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지만 정작 본인은 이 단어를 반가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가방도 아니고… 축구에서 골을 안 넣는다고 해서 수비수가 중요하지 않은 포지션이라고 할 수 없는 것처럼, 드라마에서도 중요하지 않은 역할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동생 사망과 우울증 그리고 결혼, 집
한편 그가 아픔을 겪고 우울증에 힘들어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이유는 과거 동생이 뇌출혈로 쓰러지면서 그대로 세상을 떠났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다가 하나 밖에 없는 동생을 잃고 나니 언제까지 부모가 본인 곁에 있을 거 같지 않고 아직 결혼도 안하고 혼자 있다 보니 점점 외롭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었다고 하는군요.
이 외에 그의 아버지는 뉴욕에 계시고 어머니는 한번씩 김일우 집에 찾아와 그를 챙겨주지만 오히려 오랜 기간동안 혼자서 살아와서 그런지 이제는 누군가가 있는 것에 불편함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누군가가 그의 집에 놀러와 물건의 위치를 바꾸면 거슬리 듯이 말이죠.
그렇게 혼자 살아왔던 집(아파트)을 최근 방송에 출연하여 집안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그 뿐만이 아니라 깔끔하게 정리된 집안 및 냉장고를 보여주면서 놀라운 살림 실력까지 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자기관리를 잘 하는 연예인으로도 유명한데요. 이토록 자기관리를 열심히 할려고 노력하는 이유는 무너지는 것은 순식간이기 때문에 자기관리 하는 것에 대해 귀찮음을 느끼지 않으려고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자기관리를 꾸준히 해왔기 때문에 외적인 모습은 40대 남성으로 보여지지만 실제 그의 나이는 60대가 되어가고 있죠. 그러나 놀라운 것은 아직 김일우는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언론을 통해 알려진 바로는 2004년도엔 여자친구를 만났지만 그 뒤로는 만난 사람이 없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좋은 사람만 나타나면 언제든지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탤런트 김일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항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