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외모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데뷔 9년차 배우 송다은. '하트 시그널'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와 동시에 루머에 시달리기도 했었죠.
첫번째
이러한 그녀가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다시 이목을 끌고 있어 송다은에 관한 궁금한 부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 송다은 어떤 배우며 출연 드라마는?
■ 송다은 프로필
■ 이름을 알렸지만 공개 연애와 버닝썬 루머가 퍼지다
■ 몸매 비결과 성형에 대한 해명
■ 송다은 어떤 배우며 출연 드라마는?
먼저 어떠한 인물이며 어디에 출연했는지 간략히 살펴본 다음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우선 송다은은 1991년에 태어나 2011년 드라마 '지고는 못살아'를 통해 데뷔한 연기자로.
그간 출연작으로는 영화 '아가씨', '여고동창' 그리고 드라마 '내 손을 잡아', '수요일 오후 3시 30분', '은주의 방', '멜로가 체질'에서 모습을 보였고 최근에는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연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추후 드라마 '외출'에도 출연예정이라고 하죠.
■ 송다은 프로필
생년월일 1991년 6월 14일 생으로 송다은 나이 만 28세
키 164cm, 몸무게 43kg
최종 학력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
소속 이안이엔티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두번째
■ 이름을 알렸지만 공개 연애와 버닝썬 루머가 퍼지다
데뷔는 2011년도에 했지만 2018년 '하트 시그널'부터 인지도가 올라가 최근에는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하고 있는 송다은. 그렇지만 연기력이 아닌 다른 부분에서도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우선 2011년부터 차근히 연기를 시작했지만 2018년 '하트시그널 시즌2'에서 국민 썸녀로 등극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그 중에서 주목을 받았던 것은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고 실제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된 정재호와 관계입니다.
두 사람은 '하트시그널 시즌2'를 통해 연인 관계로 발전했으나 추후 결벌설이 불거지기 시작했고 송다은이 정재호의 인스타그램을 언팔로우하는 둥 SNS를 통해 다투는 모습을 보이더니 한 번 삐끗한 관계를 쉽사리 회복하지 못한 듯 공개 열애 5개월만에 결별 사실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에 대해 주목 받았던 것은 빅뱅 승리와 평소 개인적 친분이 있었다는 점을 확대해석하여 버닝썬 사건과 관련 되지 않겠냐는 추측성 루머였는데요. 물론 버닝썬과 무관하였고 즉시 해명까지 밝힌 바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오해를 사고 있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조금 이야기를 이어가보자면 그녀는 과거 학생 때부터 승리와 알고 지냈던 사이였고 그리하여 몽키뮤지엄 오픈 때 도와달라는 요청에 한 달 동안만 아르바이트를 한게 전부였으며 이후 몽키뮤지엄 1주년 행사 때 승리가 초대해서 간 것밖에 없다며 루머에 대한 해명을 한 적이 있었죠.
세번째
이 외에 그레이와 열애설이 나기도 했지만 친한사이라고 부인했었는데요. 이렇듯 안타깝게도 연기 외적으로 포커싱이 되었던 적은 있었지만 현재는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김가연 역할로 연기를 펼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몸매 비결과 성형에 대한 해명
한편 외모가 뛰어난 탓에 평소에도 송다은 몸매가 주목을 받기도 하는데요. 그녀는 몸매 비결에 대해 직접 말하길 "스무살 때 부터 헬스, 요가 (매트, 핫, 빈야사, 파워, 플라잉)를 해왔지만 저에게 맞고 꾸준한 재미와 집중력, 깨달음을 주는 운동은 1:1 기구 필라테스더라고요."라며 본인에 맞는 운동법을 말했었으며
또한 따로 식단 관리는 하지 않지만 1일 1식, 피부를 위해 물을 많이 마시고 군것질을 잘 하지 않는게 전부라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다고 합니다.
이 외에 사람들이 눈, 코를 성형했다는 이야기에 송다은은 눈, 코 둘 다 자연이고 쌍꺼풀 세 겹이라며 성형을 하지 않았다고 성형설에 대해 해명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여기까지 앞으로 평생의 꿈은 늘 그 자리에서 묵묵히 내 길을 걸어가는 믿음직한 배우가 목표인 배우 송다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