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드라마 '우아한 모녀'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알린 신인 배우 오채이. 그렇지만 사실 배우이전에 과거 '플레이백'이라는 그룹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었죠.

이러한 그녀가 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알리고 있자 많은 대중분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계셔 오채이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오채이 어떤 인물일까?

■ 오채이 프로필

■ 연습생 생활을 거쳐 가수로 데뷔했으나 배우로 전향


■ 오채이 어떤 인물일까?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 그간 활동했었던 이력들을 간략히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게요. 우선 오채이는 1994년에 태어나 2015년 걸그룹 '플레이백'으로 얼굴을 알린 인물로.


그 동안 '말해줘', '없을까', '말하지 못한 이야기' 외에 여러 노래를 발표하였지만 큰 주목을 받진 못하였고 그후 오채이라는 예명을 통해 연기자로 변신하여 드라마 '우아한 모녀'로 데뷔를 알린 배우입니다.


■ 오채이 프로필

본명 소유진

생년월일 1994년 6월 18일 생으로 오채이 나이 만 25세

키 165cm, 몸무게 47kg

최종 학력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연습생 생활을 거쳐 가수로 데뷔했으나 배우로 전향

많은 사람들이 '우아한 모녀'를 통해 접하고 신인 배우라고 생각하셨겠지만 앞서 말했듯 가수로 먼저 데뷔했었는데요. 어릴적 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여 총 6년간 춤과 노래를 연습한 끝에 '플레이백'이라는 그룹으로 2015년 6월 25일에 데뷔하였었다고 합니다.


팀내에서 보컬과 댄스를 맡으며 활동했었지만 대중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던 중 오디션 프로그램인 '믹스나인'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다만 그후로 멤버들 하나둘씩 다른 소속사로 옮기면서 '믹스나인' 이후 소리소문없이 자취를 감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채이 역시 소속사를 옮겨 현재 FN엔터와 계약하게 되면서 이때부터 연기자로 전향하여 오채이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소속사를 옮긴 후 여러 오디션을 보던 중 드라마 '우아한 모녀'에 캐스팅이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소속사 대표가 "출연하게 됐어"라며 말하길래 장난치는 줄 알았으나 사실인 것을 확인 한 후 무조건 잘하자는 마인드로 첫 데뷔작에 임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오채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