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 많은 후배 가수들이 존경하는 선배 및 롤모델로 삼고 있는 보아. 아버지가 두 번이나 선거에 떨어지면서 집안 환경이 급격하게 안좋아졌음에도 부지런히 연습생 생활을 했고 결국 가수가 되었다고 하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방송에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되고 있어 보아에 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보아 어떤 가수며 노래 및 출연작들은?

■ 보아 프로필

■ 집안 환경이 안좋아졌음에도 부지런히 노력하다

■ 전성기와 미국 진출 실패한 이유

■ 벌어들인 재산과 학력 그리고 결혼에 대한 생각


■ 보아 어떤 가수며 노래 및 출연작들은?

먼저 어떠한 가수인지 대표곡들과 함께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보아는 1986년 고향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서 2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나 2000년 'ID;Peace B'앨범으로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넘버원', '아틀란티스 소녀', '온리원' 외에 주옥같은 명곡들을 남겼으며 연기에도 도전하여 영화 '빅매치', '가을 우체국', 드라마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외에 몇몇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많은 대중들에겐 한일 양국에서 최정상의 인기를 얻은 가수로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보아 프로필

본명 권보아

생년월일 1986년 11월 5일 생으로 보아 나이 만 33세

키 158cm, 몸무게 45kg, 혈액형 ab형

최종 학력 검정고시

가족 아버지, 어머니, 큰오빠 권순훤, 둘째오빠 권순옥

종교 가톨릭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집안 환경이 안좋아졌음에도 부지런히 노력하다

2000년대 초반, 한일 양국에서 최정상의 인기를 얻은 가수이자 역대 한국 댄스 가수 계보를 대표하고 있는 가수 보아. 과연 어떤 집안에서 태어나 어떠한 인생을 살아왔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어머니 성영자와 TBC(KBS) 방송국에서 연출 일을 했던 아버지 권재철 아래에 태어나 자라게 됩니다. 그렇지만 큰오빠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무렵 아버지는 방송 일을 그만두고 지인의 소개로 스포츠 용품 유통업에 뛰어들었으나 4~5년만에 사업이 실패하게 되죠.

(추후 큰오빠는 서울대학교 음대 학사 출신이며 현재는 피아니스트며 작은오빠는 뮤직비디오 감독이라고 합니다.)


이후 아버지는 다른 직업을 찾아보던 중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목장에서 가축을 키우기 시작하였고 그 목장 옆에 전원주택을 짓게 되면서 가족 모두 서울에서 남양주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그리고 보아 뿐만 아니라 그녀의 오빠들도 밤늦게까지 노래를 부르거나 아무때나 피아노를 치며 도심속 환경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게 되는데요.


단 그녀의 아버지가 서른여덟이라는 나이에 주변 지인들의 추천으로 지방의회 선거에 출마하게 됩니다. 결과가 좋았으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떨어지게 되죠. 그러나 4년 후 또 다시 재출마했으나 결국 또 떨어지게 되면서 이와 함께 집안 경제는 급격하게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 무렵 보아가 남양주양정초등학교시절 평소 노래와 춤을 좋아했기에 둘째 오빠를 따라 어느한 백화점 댄스경연대회에 참가했었고 초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나이키' 및 화려한 춤 등을 추었고 이를 본 유명한 연예기획사들로부터 수 많은 러브콜을 받게 됩니다.

여러 캐스팅 중 SM이 있었고 그녀는 SM 오디션을 보게 되는데 관계자들에게는 춤으로 캐스팅 되었고 이수만에게 직접 노래로 캐스팅을 받게 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그녀는꿈을 위해 노력했지만 환경이 따라주지 않았는데요. 집안의 경제가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자 그간 평생 주부로 집안 살림을 맡아왔던 어머니가 우유 판촉업을 하게 되었으나 결국 살고있던 집이 그만 경매로 넘어가게 되죠.


이후 가족들은 공터에 합판을 덧대어 방을 만들었고 틈새는 신문지나 헌 옷을 이용해 바람을 막으며 창고 같은 집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이와중에도 그녀는 매일 남양주에서 서울로 2시간 거리를 오가며 연습생 생활을 보내게 되죠.


■ 대형 신인으로 데뷔 및 일본 진출 이유

이런 생활을 반복하다가 연습생 생활 3년 끝에 2000년 1집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당시 그녀의 1집은 유명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하였고 첫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일명 '신비프로 젝트'로 30억이 데뷔 비용에  들어갔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인지 5천만원의 첫수입을 달성함과 동시에 대형 신인으로 주목받았지만 1년 뒤에는 국내 앨범이 아닌 데뷔곡을 일본어로 번안해 일본에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왜 일본진출을 했을까?


원래 그녀는 SM 소속사가 해외 진출을 바라고 있었을 때 보아를 보고선 해외 진출의 초석으로 여겼고 그후 그녀가 방학 기간에는 일본으로 어학연수를 보내며 현지 아나운서 집에서 홈스테이 및 일본어 교육을 시키는 둥 오랜 기간동안 비용과 투자를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투자했던 기대와 달리 일본 데뷔 쇼케이스에서 삑사리를 내면서 무대를 망쳤고 관계자들에게 "단독 콘서트 하는데 1년도 넘게 걸리겠다"라며 흑평을 받게 됩니다.


이때부터 그녀는 매일 트레이닝하였고 독감에 걸려 몸무게가 30kg대가 될 정도로 건강이 좋지 않았으나 독하게 마음먹고 재즈댄스를 배웠고 이를 통해 일본 노래 '마음은 전해진다'를 발표하면서 이목이 끌리기 시작하였고 2002년 1월"LISTEN TO MY HEART" 노래가 일본인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으며 큰 인기를 받게 됩니다.


■ 전성기와 미국 진출 실패한 이유

이후 같은해 4월 고등학교 1학년 때 'NO1'으로 국내에서 2집을 발표하며 전성기를 누리게 되죠. 이후 '아틀란티스 소녀' 외에 여러 노래로 한일 양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런 인기에 힘 입어 2008년에는 'Eat You Up'을 발매하면서 일본이 아닌 이번엔 미국으로 진출을 하게 됩니다. 대중들에게 흑평을 받긴 했으나 미국 1집은 한국인 최초 메인 앨범 차트에서 127위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시기에 그룹 '동방신기'의 소송 문제에 휘말리면서 프로듀서로 함께 미국으로 갔던 이수만이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5년간 투자한 미국 진출 계획이 사라지게 되죠.


이후 국내에서 앨범 발표 및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하며 드라마 및 영화에서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오히려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가수로 여전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벌어들인 재산과 학력 그리고 결혼에 대한 생각

한편 오랫동안 인기를 받아오고 있는 그녀의 재산은 과연 어느정도 될까? 우선 데뷔초 첫수입은 5천만원이였지만 전성기 시절에 연매출은 200억원 이상과 총매출 50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있다고 하는데요.


2006년에 20살이라는 어린나이였지만 그녀는 서울 청담동의 한 빌딩을 10억5500만원에 매입했었고 그 다음 해에는 다른 청담동 고급 빌라를 분양받아 두 빌라의 시세를 합치면 약 50억원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부모님을 위해 남양주 저택을 30억원에 사기도 했으며 이외에 전원주택과 목장을 합친 4950㎡(1500평) 땅을 모두 소유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만큼 많은 돈과 인기를 얻었지만 한 가지는 포기해야 되는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학력인데요. 그녀는 서울삼육중학교를 수석으로 입학했지만 살인적인 스케줄로 인해 학교를 못 다니게 되자 결국 고등학교 진학마저 포기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틈틈히 공부해온 덕분에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하는데 이 외에도 3개국어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머리를 가졌다고 하네요.


끝으로 이상형 및 결혼에 대한 생각은 어떨까? 우선 이상형을 두고선 남자친구가 취미나 세계관이 같으면 즐거울 것 같다고 하며 결혼에 대해서는 5~6년 뒤가 좋지 않을까 싶다며 결혼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일을 참 좋아하고 항상 재밌게 살고 싶은 여자가 되고 싶다는 가수 보아.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