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데뷔한지 5년 밖에 되지 않은 연기자이나 어느새 주연 자리를 꿰차며 연기를 펼치고 있는 배우 설인아. 다만 연기자로 데뷔하기 전엔 3년 9개월동안 연습생 생활을 보냈었다고 하죠.

이러한 그녀가 최근 드라마 '사풀인풀'을 통해 더욱 더 주목을 받고 있자 대중분들이 설인아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데 그리하여 관련된 모든 부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 설인아 나온 드라마 출연작은

■ 설인아 프로필

■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3년 9개월동안 보내다

■ 태권도 공인 3단을 갖춘 운동신경과 매력


 

■ 설인아 나온 드라마 출연작은

우선 어떠한 인물인지 나온 드라마를 간략히 살펴본 후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할께요. 먼저 설인아는 1996년도에 고향인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태어나 2015년도 드라마 '프로듀사'를 통해 데뷔한 연기자로.


그간 출연작으로는 '옥중화', '힘쎈여자 도봉순', '학교 2017', '내일도 맑음',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 차근차근 작품에 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김청아 역할로 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 설인아 프로필

본명 방예린

생년월일 1996년 1월 3일 생으로 설인아 나이 만 24세

 167cm, 몸무게 50kg, 혈액형 O형

최종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휴학)

가족 아버지, 어머니, 오빠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3년 9개월동안 보내다

데뷔하고 나서 현재는 주연급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사실 과거에 연기자 이전 아이돌 가수가 되기 위해 연습생 생활을 보냈었다고 합니다. 칠보중학교에 다닐때 그녀는 어느한 기획사에 들어가 2학년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었다고 하는데요.


사실 가수가 되기 위한 연습도 어릴적부터 꿈이였던 연기자가 되고 싶었기에 시작한거였다고 합니다. 당시 소속사에선 배우를 먼저 하기보다 가수를 먼저 하고 연기자를 도전하는게 빠른 길이라고 언급하여 무려 3년 9개월 동안이나 연습을 했던 것이였죠.


그렇게 노래와 춤을 연습하던 시기에 알게된 친구들이 가수 청하와 허영지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인아는 연습생 생활을 무려 3년 9개월 동안이나 보내게 되었는데 막상 뒤돌아보니 어느덧 고3이 되었고 미래에 대한 불안이 찾아오기 시작했었다고 하네요.


이제 와서 모든걸 포기하고 대학에 들어가려고 하니 수시모집이 3개월 밖에 남지 않았던 상황에서 무용과를 다니던 친구의 도움으로 무용 기초를 배우고 이를 응용하여 본인만의 무용을 만들어 면접을 보고 서울예대 연기과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2015년 첫 출연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비중없는 역할로 얼굴을 처음 알렸고 예능에선 '조영남 따귀녀'로 주목을 받더니 드라마 '욱중화'에선 단역임에도 불구하고 존재감을 나타냈었고.


그리곤 2018년도엔 드라마 '내일도 맑음'을 통해 처음으로 주연자리를 맡았고 현재는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8년차 공시생 김청아 역할로 연기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태권도 공인 3단을 갖춘 운동신경과 매력

한편 설인아 매력 중 건강미 넘치는 몸매도 빠질 수가 없는데 알고보면 운동 신경이 굉장히 뛰어난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태권도 공인 3단, 주짓수에 더불어 마라톤 대회에도 자주 참가하며 운동을 즐겨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이렇듯 평소 운동을 좋아해서 그런지 보통 여자 연예인들이 시구 자리에서는 예쁜 모습을 1순위로 보여주곤 하나 개념적인 시구자로 참석하여 주목을 한 차례 받은적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 운동말고 게임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앞서 프로필 부분에서 말했듯 본명은 방예린이나 설인아라는 예명이 만들어진 계기는 과거 영어 이름이 Serena이였는데 사촌 오빠가 이 이름을 빨리 발음하면 설인아로 들린다고 하여 예명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데뷔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설인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