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출신으로 외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연기 역시 부족함 없는 배우 소이현. 집안 좋기로 소문난 남편 인교진을 만나 호평 파라곤 아파트에서 두 아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죠.
이러한 그녀가 여러 방송에 모습을 보이면서 주목되고 있어 소이현 인교진 부부에 대해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소이현 어떤 배우며 출연작들은?
■ 소이현 프로필
■ 슈퍼모델을 계기로 연예인이 되다
■ 소이현 인교진 결혼스토리
■ 인교진 프로필 및 엘리트 집안에서 태어나다
■ 소이현 어떤 배우며 출연작들은?
먼저 어떠한 연기자인지 출연작과 함께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소이현은 1984년 고향인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에서 태어나 2001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데뷔를 한 인물로.
그 동안 드라마 '노란 손수건', '부활', '하이에나', '청담동 앨리스', '쓰리 데이즈', '운명과 분노'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꾸준히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 소이현 프로필
본명 조우정
생년월일 1984년 8월 28일 생으로 소이현 나이 만 35세
키 170cm, 혈액형 a형
최종 학력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
가족 남편 인교진 첫째 딸 인하은(2015년생), 둘째 딸 인소은(2017년생) 그 외에 아버지 조주연, 어머니, 여동생 조우리
이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중.
■ 슈퍼모델을 계기로 연예인이 되다
안정감있는 연기를 하는 연기자이지만 털털한 성격으로 예능에서도 활발히 모습을 보이고 있는 소이현.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고 남편은 어떻게 만나게 되었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어머니와 전 국가대표 복싱선수였던 아버지 조주연 아래에 태어나 일찍부터 고전무용을 배웠고 무용 선생님을 꿈 꾸며 자라게 됩니다.
그렇지만 IMF시절이 찾아왔고 아버지의 사업이 악화되면서 예고로 진학하지 못했고 고향인 전주 근처에서 학교를 다녔지만 서울 용화여자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면서 서울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고등학생으로 생활 하던 중 2학년 때 친구와 함께 우연히 2001년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참석하게 됩니다. 당시 '슈퍼모델' 동기가 한예슬부터 시작해서 최여진 처럼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들이였다고 하는군요.
어쨌든 '슈퍼모델' 대회에 참석한 이후 이를 계기로 소속사와 인연이 맺어졌고 그 뒤로 차근히 연기를 배워가게 됩니다. 그리고 2002년 가수 이기찬의 '감기' 뮤직비디오에 모습을 보였고 2003년 드라마 '노란 손수건'을 통해 정식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죠.
모델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동년배 배우들 중에서 안정되고 우수한 연기를 뽐내더니 드라마 '4월의 키스', '부활', '하이에나' 외에 여러 작품에 출연하게 되었고 데뷔 초반부에는 비교적 낮은 인지도 였음에도 여러번 주연을 맡으며 연기력 부분에서는 인정받는 배우로 차츰 성장해가게 됩니다.
그후 공백기가 없이 꾸준히 드라마 '청담동 앨리스', '후아유', '쓰리 데이즈', '운명과 분노' 등등 여러 작품에 참여하였고 여자 배우에게 자칫 약점으로 돌아올 수 있는 결혼을 하고 나서도 다양한 예능을 통해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기자 입니다.
■ 소이현 인교진 결혼스토리
이러한 그녀가 2014년 10월에 남편 인교진과 결혼을 하며 현재 남양주에 위치한 호평파라곤 아파트(집)에서 자녀 인하은, 인소은과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내고 있는데요. 과연 이들은 어떻게 만나 결혼하게 되었을까?
우선 두 사람은 나이차이가 4살이 나는 부부로 인교진은 대학교 3학년 때 소이현은 '슈퍼모델' 대회를 계기로 같은 소속사를 들어오게 되면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다만 당시에 이들은 서로에게 아무런 감정이 없었기에 그저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게 되는데요. 그러다가 2008년 드라마 '애자언니 민자'에서 같이 호흡을 맞추게 되면서 그가 그녀에게 호감을 느끼기 시작하게 되죠.
그리하여 그는 소이현에게 "나는 네가 너무 좋다 네가 좋으니까 우리 한 번 만나보자"라고 고백했지만 알고 지냈던 오빠의 갑작스런 고백에 놀라 그녀는 4개월 동안 아무런 연락을 취하지 않으며 수신거부까지 하게 됩니다.
당시 그녀가 수신거부까지 하고 그를 피한 이유는 신중하게 연애를 하고 싶어 오랜 고민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결국 기다림 끝에 그녀는 인교진에게 문자를 보내고 나서야 두 사람은 다시 연락을 주고 받게 되죠.
그리곤 두 사람은 연애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연애를 한지 한 달만에 결혼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빠르게 결혼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이미 오빠 동생으로 친하게 지내면서 서로에 대해 잘 알고 있었기에 빠르게 결정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이들은 2014년 10월에 결혼을 하였고 1년 뒤 2015년에 장녀 인하은을 출산, 2017년 10월엔 차녀 인소은을 출산하여 현재 누구나 부러워할만한 집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 인교진 프로필 및 엘리트 집안에서 태어나다
그럼 그는 어떤인물일까? 먼저 인교진은 1980년 고향인 충청남도 연기군 조치원읍에서 태어나 2000년 'MBC 2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그간 드라마 '전원일기', '구암 허준', '천국의 눈물', '나의 나라' 외에 다수의 작품에서 연기를 해오고 있는 연기자로 자세히 살펴보면.
생년월일 1980년 8월 29일 생으로 인교진 나이 만 39세
키 180cm, 몸무게 71kg, 혈액형 a형
최종 학력 단국대학교 영어영문학
가족 부인 소이현, 자녀 이 외에 아버지 인치완, 어머니, 남동생 인두진
종교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우선 어릴적 그는 어머니와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플라스틱 제조업체 성원산업의 CEO인 아버지 인치완 아래에서 태어나 부유한 집안에서 부족함없이 자라게 됩니다.
그리곤 조용한 성격을 지녔고 공부를 잘 하는 아이였기에 중학교 때는 오로직 공부만했으며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는 3학년 동안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엘리트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단국대학교 영어영문학에 입학하여 대학 생활을 하던 중 2학년 때 우연히 TV를 보다가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곧 바로 연기학원에 등록해 연기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그후 2000년 'SBS'와 'MBC'에 탤런트 시험을 보게 되었고 그 중 MBC 공채로 합격하게 되면서 2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본인이 생각했던 것과는 사뭇달랐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탤런트로 합격 되면 무조건 주목받는 연예인이 되는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달랐고 2년 동안 단역은 물론 주로 비중없는 조연만 연기하다가 군대를 다녀오게 되는데 이때 무언가 하나를 깨닫게 되는데요.
바로 본인이 먼저 다가가고 먼저 밝아져야 된 다는 점을 알게 되고 군대를 다녀오고 나서 이후로 조금씩 이목을 끌더니 드라마 '저글러스', '죽어도 좋아', '나의 나라' 등 여러 작품에서 주목 받는 연기자로 성장해 지금도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의 집안에 대해 조금만 살펴본다면 인교진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는 회사는 선박선, 전선, 케이블 소재를 생산하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에도 수출하는 기업으로 연매출이 200억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아버지는 2014년 모범 납세자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평소에도 존경스러운 인물로 그는 평소에도 아버지를 많이 닮고 싶어 했었고 과거 촬영이 없을 때는 회사에 가서 경영 수업을 받기도 했었다고 하는군요.
여기까지 소이현 인교진 부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