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재벌가로 유명하고 그저 부럽기만한 신세계 부회장 정용진. 그리고 부인(아내) 한지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중이기도 하죠.

이러한 그가 여러차례 언급이 되고 있어 정용진에 대한 궁금한 모든 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정용진 어떤 인물일까?

■ 정용진 프로필

■ 과연 어떤 집안이며 학력은 어떻게 될까

■ 언론에서 말하는 고현정과 이혼 이유

■ 부인(아내) 한지희와 재혼하다

■ 이 외에 사소한 궁금증


■ 정용진 어떤 인물일까?

먼저 어떠한 인물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정용진은 1968년 고향 서울에서 태어나 1995년 신세계그룹 전략기획실 전략팀 대우이사를 통해 직장생활을 시작한 인물로.


현재는 신세계 부회장으로 위치해있으나 경영 일선에서 사실상 물러난 어머니 이명희 회장을 대신하여 신세계그룹을 총괄하는 역활을 임하고 있습니다.


■ 정용진 프로필

생년월일 1968년 9월 19일 생으로 정용진 나이 만 51세

가족 부인(아내) 한지희 아들 정해찬, 딸 정해인, 정해윤, 아들 정해준

최종 학력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

종교 개신교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과연 어떤 집안이며 학력은 어떻게 될까

현재 신세계 부회장이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으면서 동시에 재벌이라는 부분 때문에 한편으로는 부러움을 받고 있는 정용진. 최근 백종원이 진행하고 있는 예능 '맛남의 광장'에 많은 도움을 주면서 다른 재벌들과 달리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죠.


이 외에도 과거에는 전부인 고현정과 결혼하고 이혼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곤했으며 지금은 부인(아내) 한지희와 재혼 후 4명의 자녀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그는 과연 어떻게 살아왔으며 어떤 집안일까?


먼저 정용진 집안을 훑어보면 외할아버지가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이고 어머니가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할아버지가 정상희, 아버지가 정재은 신세계그룹 명예회장, 여동생이 정유경 신세계 백화점부문 총괄사장이며 이 외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는 동갑내기 외사촌 고종사촌 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집안에서 그는 1968년도에 태어나 경기초등학교, 청운중학교, 경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를 입학하여 1년 정도 다니다가 중퇴한 뒤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과로 유학생활을 하였고 그 이후 1995년도에 직장생활을 시작으로 현재는 신세계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주요 사업에 적극 개입하며 대외활동도 적극적으로 임하면서 경영자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는데요. 요근래에는 이마트와 스타필드를 필두로 하는 새로운 사업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언론에서 말하는 고현정과 이혼 이유

그리고 과거 1995년 인기 여배우 고현정과 결혼을 하고 자녀 아들, 딸을 출산하였지만 8년 6개월만에 결혼생황을 종지부 찍으며 2003년도에 이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소식들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동시에 언론에선 이혼 이유 및 그다지 행복하지 못했던 결혼 생활을 알렸는데 언론이 알린 내용들을 간단하게 훑어보면 우선 두 사람은 성격이 달랐다고 합니다.


늘 손에 책을 들고 다닐 정도로 연예인답지 않게 조용한 성격인 고현정과 달리 정용진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그는 워낙 재벌 집안이라 그런지 그녀는 연예활동을 하다 시집을 간 것이라 사뭇 다른 환경에 답답하고 힘들었을 거라고 합니다.


이 부분은 결혼 당시에도 우려되었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재력가나 권력가 자녀들인 집안내 다른 며느리들과 비교되기 일쑤였으며 가족 모임에선 늘 뒷자리이였다고 언론에선 말하는군요.

어쨌거나 여러 사유가 있어서 두 사람은 이혼을 선택하고 언론에 의하면 이혼 위자료에 대해선 15억원과 시가 40억 상당의 인사동 소재 스타벅스 커피숍을 지급하고 자녀 양육권은 정용진이 갖는 것으로 판결이 났었다고 합니다.


■ 부인(아내) 한지희와 재혼하다

그렇게 이혼을 결정하고 세월이 흐른 다음 정용진은 2007년 말부터 20대 여성과 열애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졌고 이때 열애 상대는 바로 현재 부인 한지희 였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열애를 시작하고 나서 2011년도에 재혼을 하였고 2013년 11월말에 1남1녀 이란성 쌍둥이 출산한 뒤 현재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로 두 사람의 나이차이는 12살이며 부인(아내) 한지희 역시 이혼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러한 그녀의 집안을 간략히 살펴보면 대한항공 부사장을 지낸 고 한상범 씨의 딸로 알려져 있으며 학력으로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예비학교를 졸업한 뒤 프랑스, 미국 등에서 플루트를 공부하였고 현재는 플루티스트이자 성신여대 강사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부인(아내) 한지희와 살아가고 있는 정용진. 보통 재벌들은 미디어에 나타나지 않으려고 하나 그는 인스타그램을 자주 관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최근에는 백종원이 진행하는 '맛남의 광장'에서 감자에 이어 고구마까지 많은 도움을 주어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이 외에 사소한 궁금증

이 외에 그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들을 살펴보면 먼저 그는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외관상으로도 상당한 체격과 어깨가 넓은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그에게 유명한 보디빌더가 PT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술을 좋아하는 애주가로 유명한데요. 좋은 체격을 지니고 있어서 그런지 주량이 무려 최소 소주 6병이 된다고 합니다. 주류업계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그는 위스키 애호가를 넘어 예찬론자로 정평이 나있다고 하는데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도 어떤 위스키인지 아는 수준이고 위스키 제조 관련사로 해외 출장도 자주 다녀왔었다고 하는군요.


끝으로 인문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과거 이지성 작가를 불러 인문학 고전에 대해 1:1 수업을 받았을 정도라고 하며 그룹 차원에서의 재원 투자도 인문학적인 부분에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유명한 신세계 부회장 정용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