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사 나이 과거 집

category 연예인 알아보기 2020. 8. 21. 19:43

주눅 들지 않고 매사에 당당하고 즐겁게 임하는 모습때문인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화사. 초등학교 때 미리 수능을 보지 않겠다고 말했고 옥탑방에 지내면서 연습생 생활을 보냈었다고 하죠.


최근 여러 방송을 통해 주목되고 있어 화사에 대한 모든 부분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목차-

■ 마마무 화사 어떤 가수며 노래들은?

■ 화사 프로필

■ 어린 나이에 승부욕을 보인 이유와 수능 포기

■ 중학생 때 휘인과 함께 가수의 길을 선택하다 

■ 대세 가수로 떠오르며 늘 주목 받게 되다

■ 살고 있는 집과 몸매 비결


■ 마마무 화사 어떤 가수며 노래들은?

먼저 어떠한 가수인지 대표곡들과 함께 간략히 살펴본 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화사는 1995년 고향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서 태어나 2014년 그룹 '마마무'를 통해 데뷔한 인물로.


그동안 '별이 빛나는 밤', '데칼코마니', '힙', '마리아', '주지마', '멍청이' 등등 수많은 노래들을 유행시켰고 가수 활동 외에 예능에서도 여러 매력을 뽐내며 항상 대중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 화사 프로필

본명 안혜진

생년월일 1995년 7월 23일 생으로 화사 나이 만 25세

키 162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

최종 학력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

가족 부모님, 언니 2명

종교 가톨릭(세레명 '마리아')

그 외에 인스타그램 사용함.

■ 어린 나이에 승부욕을 보인 이유와 수능 포기

조금이나마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다고 하는 마마무 화사.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아왔을까?


우선 어릴적 그녀는 어머니와 아버지 안찬엽 아래에서 안혜진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나 학교에서 달리기를 해도 꼭 1등을 하는 둥 승부욕이 꽤나 강한 아이로 자라게 되는데요.


당시 그녀가 어렸음에도 남다른 승부욕을 보였던 이유가 IMF로 인해 부모님이 학교에 잘 못오셨지만 학예회 및 운동회에서 1등을 하면 무조건 학교에 본인을 보러 오셨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부모님에게 잘보이기 위해 남다른 승부욕을 보였지만 아쉽게도 공부에 흥미가 없었고 공부에 대한 승부욕은 없었던 나머지 초등학교 때부터 미리 부모님에게 고등학생이 되면 수능을 치지 않겠다고 선언을 하게 되는데요.

이런 딸의 발언을 듣고 화사 부모님은 깊은 한숨을 내뱉으셨지만 나중엔 네 뜻을 펼치라며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주게 됩니다. 이와중에 그녀의 어머니는 딸이 스님이 되길 바라기도 하죠.

(실제 고등학생이 되고 나서 수능을 보지 않았습니다.)


■ 중학생 때 휘인과 함께 가수의 길을 선택하다 

그렇게 그녀는 전주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전주성심여자중학교를 들어가게 되었고 중학교 1학년 처음으로 반 친구와 친하게 지내게 되는데 그 친구가 바로 현재 '마마무' 멤버 휘인이라고 합니다.


노래를 좋아했었던 화사는 휘인과 함께 노래방을 자주가면서 학창시절을 보내게 되었고 더나아가 가수의 길을 위해 함께 보컬학원을 다니며 오디션을 보러 다니게 되는데요.

여러 오디션 중 현재 소속사 RBW에 합격하게 되면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전주에서 서울로 올라와 옥탑방에 살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당시 사당동에 위치한 옥탑방 한쪽에는 물도 고여있었을 정도로 힘든 여건이였었지만 그녀는 본인의 힘으로 생활비를 벌기 위해 곡당 5만원이던 가이드 녹음을 하면서 용돈을 벌어갔고 청담동에 있는 녹음실까지 걸어다니며 연습생 생활을 보내게 되죠.


그리곤 겨울에 부모님 집 난방비가 9천원 나왔다는 소릴 듣고 너무 슬퍼 떳떳한 딸이 되고 싶어 이를 악물고 연습생 생활을 이어 나갔고 연습생이였음에도 뛰어난 실력에 현역 가수들 노래 피처링하는 둥 3년이라는 연습생 기간을 버틴 끝에 2014년 그룹 '마마무'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데뷔 이후 부모님이 가지고 있던 빚을 다 갚아드렸다고 합니다.)

■ 대세 가수로 떠오르며 늘 주목 받게 되다

가수로 데뷔하면서 본명 보다는 화사하다는 뜻의 '화사'로 예명을 짓고 활동하게 되죠. 그러나 지금 모습과 달리 초창기에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고 심지어 "화사만 없으면 '마마무'가 예쁜 걸그룹이 됐을 텐데"라는 악플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악플들 때문에 그녀는 제대로 보여주자며 자극받기 시작했고 해를 거듭할수록 랩과 노래 실력으로 이목을 끌기 시작하더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힙'...등등 여러 노래들로 지금은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녀의 풍부한 표정 연기, 특유의 허스키한 중 저음, 디테일한 타고난 감성까지 아이돌 역대급 보컬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며 여러 뮤지션들과 활발하게 음악 작업을 해오고 있는데 최근에는 쎈 언니들이 모인 '환불원정대'로도 모습을 보이고 있죠.

한편 다른 누구도 넘보지 못하는 실력으로 가수로서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지만 조금 더 친근감있는 모습으로 예능에서 모습을 보여 더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나혼자산다'에서 곱창, 김부각, 간장게장은 엄청난 이슈를 일으키기도 했었죠.


■ 살고 있는 집과 몸매 비결

또한 대중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해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집까지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과거에는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에 거주했었지만 팬들이 동, 호수까지 다 알게 되면서 보안이 좋지 못하자 최근에 서울시 강북 옥수동 위치한 집(한남 포도빌)으로 이사하여 살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뛰어난 몸매까지 지니고 있는데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 우선 딱히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하는 비결은 없고 원래 먹는 것 보다 살이 안 찌는 편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대사량이 좋아 먹으면 바로 소화시키는데 그대신 자주 배가고픈 편이라고 하는군요. 뭐든 잘먹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단 콩은 먹질 못한다고 합니다.

끝으로 아프다고 일어나기가 싫을 때 조금은 쉬어도 되겠지 하고 안일한 마음이 들 때에는 항상 팬분들을 생각하면 늘 정신이 번쩍해진다고 하는데요. 팬분들이 삶의 활력이 이기에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을 늘 마음에 새기고 열심히 활동할 것 이라고 합니다.

(다리 다친 팬이 사인회 온 것을 보고선 무릎을 꿇고 깁스에 사인을 해주기도 했었죠.)


앞으로 강인하고 멋진 여성이 되는게 목표라고 하는 마마무의 화사.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